티스토리 뷰

반응형


부동산 전문가로 성장하는 부동산학과 알아보기!



한국은 크게 세 개의 자산을 사람들이 관심 있게 지켜보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 주식 / 예적금이 대표적인 예로 한국인들은 거주지에 대한 로망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땅 값이 높은 지역에 과열 투기도 일어나고 재개발을 통해 거주지의 전체적인 금액을 올리는 방법을 통해 재산을 늘려가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좋은 점도 있고 안 좋은 점도 물론 있겠지만 확실한 건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서는 거주지가 있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부동산이라는 자산을 통해 그 방법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부동산이라는 분야를 전문적으로 배워 직업으로 삼는 사람들도 많아졌습니다.


그렇다면 부동산에 대해 전문적인 교육이 가능한 부동산학과라는 곳에 대해 자세히 알고 결정을 하는 것이 아무래도 좋을 텐데요.


아래 글을 잘 읽어주세요. 부동산학과를 졸업하고 가지게 되는 진로와 비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부동산학과는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 수업이 이뤄지고 교육이 진행됩니다.


부동산에 대한 법률, 경영, 정책, 관리, 투자, 금융, 건설, 개발, 평가 등 심도 깊은 내용으로 주로 구성이 되어 있고 전문 지식을 기반으로 업무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지식을 탄탄하게 갖추는 것이 큰 포인트입니다.


대표적으로 부동산학과, 부동산경영학과 등이 있지만 배우게 되는 내용들은 자세하게 살펴보면 비슷한 부분들이 많이 보이시게 될 겁니다.


우선 전공 교육을 통해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은 대표적으로 여섯 개가 있습니다.


공인중개사 / 감정평가사 / 공동주택 관리사 / 부동산 경영관리사 / 부동산 펀드매니저 / 부동산 상담사를 취득하여 현엽에서 부동산을 구매하고 알아보려는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배우는 교과목은 대표적으로 경제원론, 부동산 기술론, 부산동 금융론, 부동산 개발학, 감정평가 부동산법, 부동산 마케팅, 부동산 금융 및 투자, 부동산 세법, 부동산 경매론, 부동산 경제롱, 부동산학 개론 등이 있는데요. 말만 들어도 어렵고 따분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사실 이 분야를 알기 위해서는 하나가 아닌 여러 분야의 지식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쉬운 전공은 아닙니다.


그러나 최근 경제 상황에 따라 부동산이라는 자산이 비전 있게 비치다 보니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근무를 하고 좋은 대우를 받으며 취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거래되는 방식과 금액도 모두 다릅니다.


즉, 자산이 생기면서부터 발생되는 소득과 그에 대한 세금을 납부해야 하는 시민이 되기 때문에 세법, 거래방법, 신고 방법 등에 대한 내용도 알아야 하는 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배우다보면 취직 활동을 해야 하는 시기가 반드시 다가옵니다.


부동산학과를 졸업한 사람들이 주로 취업하는 분야는 건설회사, 감정평가법인, 법무법인, 공인중개법인, 창업, 부동산 컨설팅 기업, 경매 대행 프리랜서 등 수많은 분야로 진출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평소보다 조금 무거운 주제로 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이 글을 보며 조금의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