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톡톡 정보

2021 수시 원서접수 유의사항 및 증명사진 알려드립니다.

by NE녜NE녜 2020. 9. 28.
반응형


2021 수시 원서접수 유의사항 및 증명사진 알려드립니다.



2021학년도 대입을 위한 첫 시작 단계인 수시 원서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일로 인해 제대로 준비를 하는 게 어려웠겠지만 그래도 시작이 되었으니 자세히 알아보고 접수를 하는 게 나를 위한 미래를 위해서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2021 수시 원서접수를 하면서 알아야 할 정보들과 유의사항 그리고 증명사진 첨부와 관련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9월 23일 수요일부터 28일 월요일까지는 수시 원서접수기간입니다.


정해진 기간 내 접수를 완료하여야 하며 4년제 대학교의 경우 각 대학별 접수 기간을 자세히 확인하고 접수하셔야 불이익이 없습니다. 또한, 대학별로 기간이 다른 경우가 있으니 반드시 내가 진학을 희망하는 대학의 일정을 두 번 세 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수시 원서접수를 학생부 종합 전형으로 접수를 한 학생들이라면 9월 16일 수요일까지 학생부가 반영되기 때문에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원서접수를 대행하는 사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수시 원서접수 기간에 접수하는 지원자라면 공통원서를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


공통원서에는 이름/주민등록번호/국적/주소/연락처/이메일/환불계좌 입력란을 모두 작성해야 하고 해당 내용은 지원하는 대학에 모두 적용됩니다.


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학교에서 요구하는 경우 작성을 하면 됩니다. 하지만 작성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지원하는 전공에 맞는 스토리 구성을 반드시 사전에 해보고 어휘, 문법, 단어 선택이 적절했는지를 반드시 체크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원서접수를 하고 저장한 다음 결제까지 해야 완료가 됩니다. 결제 후 수험 번호 확인을 해야 하고 확인이 정상적으로 되었다면 모두 완료가 되었다고 봐도 됩니다.


2개 이상의 대학 지원을 하였다면 개별 결제했던 방식 이외에도 모두 적용이 되므로 참고하시면 됩니다. 다만 다른 사이트의 경우만 해당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이라 할 수 있는 지원 학교 및 전공에 따라 요구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냥 넘어간다면 서류 미제출로 인한 불합격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요청하는 서류 및 파일이 있는 경우 반드시 확인하고 준비해서 제출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 모든 것은 전형료를 결제하기 전 원서를 저장만 했다면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하나 결제 후에는 절대 불가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보고 결재하시기 바랍니다.


* 증명사진은 3*4cm 규격을 준수해야 하고 사이트를 통해 업로드를 미리 해둔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1년 동안 고생하셨습니다. 전국의 많은 수험생분들 파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수시 원서접수를 하면서 에러가 걸리거나 진행을 하는데 불편함이 있다면 고객센터로 바로 연락해서 문제를 해결하고 조치하셔야 수시 원서접수 기간에 피해가 없습니다. 반드시 확인 몇번에 걸쳐 하셔야 합니다.


반응형